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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광역버스 출퇴근 증차 효과‘시민들 엄지척!’

파주시가 출퇴근 교통난 해소를 위해 시행 중인 광역버스 증차 사업이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 및 경기도와 함께 출퇴근 시간대에 버스를 늘리는 광역버스 출퇴근 전세버스 및 수요응답형 증차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현재 파주시에서 출퇴근 증차 사업을 운영 중인 3개 노선(2200, 3400, M7154)에 대한 운행 전후 재차율(승객 대비 좌석 비율)을 비교해보면, 평일 출퇴근 시간에 만차 횟수는 평균 60% 이하로 줄었으며, 입석 인원은 63명에서 15명으로 크게 줄었다.

 

 특히, (M)7154번 버스는 출퇴근 수요응답형 증차 개시 이후 입석 및 만차가 거의 발생하지 않았으며, 불특정 다수 이용객에 대한 전화 설문 결과 이용 만족도 또한 크게 높아졌다.

 

 또한, 서울 주요 거점을 운행하는 직행좌석버스 2200(파주출판단지홍대 입구)3400(운정지구공덕역)은 증차 요청 민원 건수가 일 평균 10~15(전화 및 국민신문고 등 포함)에서 5건 이내로 대폭 급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현재 운정신도시 3지구의 본격적인 입주와 코로나19 등 감염병 추이 감소에 따라 출퇴근 교통 수요가 높아졌다라며, “파주시는 시민들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출퇴근 증차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노선 개통 시기에 맞춰 버스 노선을 개편하는 등 시민들의 교통 이용 편의가 향상될 수 있도록 교통 분야에 행정력을 더욱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파주시는 출퇴근 증차 사업이 광역교통 수요가 많은 출퇴근 시에 차량 투입을 집중함으로써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사업 모델임을 강조하며, ’24년에도 광역버스에 대한 출퇴근 재차율을 분석해 입석 및 만차 발생 빈도가 높은 노선을 대상으로 증차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파주시는 현재 출퇴근 시 수요 대응을 위해 2200(출근 2, 퇴근 2), 3400(출근 1, 퇴근 1), (M)7154(출근 3, 퇴근 3) 노선을 증차 운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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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통령께 거짓말한 김경일 시장을 국회에 고발합니다” 대추벌 성노동자모임 자작나무회(대표 별이)는 25일 오전 국회의사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4일 이재명 대통령의 경기북부 ‘타운 홀 미팅’에서 김경일 파주시장이 성매매집결지 현황을 거짓 보고하고 그나마 현재 남아 있는 사람들은 정상적인 사람들이 아니라며 모욕적 언행을 했다며 파주시장을 규탄했다. 자작나무회는 기자회견에서 “이재명 대통령께서 성매매집결지 폐쇄에 대해 ‘법에도 눈물이 있다.’ ‘무작정 내쫓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다.’라고 말씀하셨다. 그럼에도 파주시는 재개발구역으로 묶여 있는 성매매집결지를 막대한 예산을 들여 거점시설을 만드는 등 우리를 강제로 쫓아내고 있다. 이에 더해 김경일 시장은 강제로 건물을 철거하는 것뿐만 아니라 성노동자의 생존권 저항을 고소 고발하는 등 무력을 일삼고 있으면서도 대통령 앞에서는 전혀 무력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고 거짓말을 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자작나무회는 또 “파주시는 성매매집결지 폐쇄 운동이라는 명분으로 밤 9시부터 새벽 3시까지 마을 입구를 봉쇄하는 등 기본적인 일상생활을 무력으로 차단해 사실상 감금 상태에 있다. 그럼에도 대통령께 경찰 지원을 요청한 것은 우리 성노동자들을 이용해 자신의 정치적 성과를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