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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청 공식 블로그, 대한민국 소셜인터넷서비스

파주시청 공식 블로그가 지난 2일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의 대한민국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 대상평가에서 지방자치기관 블로그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으로 평가받고 있는 대한민국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 대상(소셜아이어워드 2019)’은 인터넷 전문가 약 3천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하게 운영된 SNS를 선정해 시상한다.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공공기관과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을 시상하고 올바른 SNS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03년부터 시작됐다.

 

 파주시 공식 블로그는 20077월 개설 이래 20199월까지 약 360만 명이 방문했고 약 536만 회를 조회한 파주시 대표 홍보 매체다. 파주시 블로그는 시민들의 일상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안내 사항들을 모은 파주소식’, 시민들의 참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공감파주’, 누구나 가보고싶어하는 파주시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소개하는 파주여행’, 파주시 시민기자들의 정성스러운 취재를 통해 만들어지는 싱싱기자단’, 소셜미디어라는 특화된 매체에 맞춤식 기획을 통해 더욱 확산력 있는 콘텐츠로 구성된 소셜파주랑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콘텐츠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주현 파주시 홍보담당관은 파주시 공식 SNS를 통해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정 소식을 시민들에게 전달할 것이라며 앞으로 유튜브를 통한 동영상 홍보 콘텐츠를 강화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블로그 외에 올해 4월에 개설한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총 5SNS 매체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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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언론자료 믿을 수 있나? 파주시가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언론에 제공하는 보도자료가 사실과 다른 내용을 담고 있는 데다 김경일 시장에 우호적인 일부 언론들이 명확한 사실을 취재하지 않고 그대로 받아쓰기 하고 있어 시 행정에 대한 시민들의 알권리를 오히려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파주시는 7월 10일 ‘파주시 제42대 일일명예시장에 박재미 캘리세상 미담인 대표 위촉’이라는 언론 보도자료에서 “파주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수여받은 박재미 명예시장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엄마품동산’을 방문해 관광과로부터 주요 시설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입양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했다. 그러나 파주바른신문이 취재한 결과 박재미 명예시장은 이날 ‘엄마품동산’을 방문하지 않았고, 관광과로부터 보고를 받은 사실도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럼에도 파주시는 입양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며 이를 언론에 제공하고, 지방신문 등 수십여 매체가 이를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이에 대해 행정안전국 이성근 국장은 “당일 ‘엄마품동산’을 방문할 예정이었으나 명예시장의 일정상 방문하지 못했다.”라고 해명했다. 한윤자 관광과장은 “당일 오전 자치협력과로부터 ‘엄마품동산’ 일정이 취소됐다는 연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