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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장단콩웰빙마루, 파주시 최초 온라인 로컬푸드 5월 2일 오픈



파주시 출자기관 파주장단콩웰빙마루(이하 웰빙마루)는 로컬푸드 판매 확산을 위해 파주시 최초로 52일 온라인 로컬푸드 쇼핑몰(https://shop.pajumaru.com)을 오픈해 판매를 실시한다.

 

 웰빙마루에서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파주장단콩 대표상품인 백태·서리태를 비롯, 장류제품, 두유 및 두부과자, 파주 한수위쌀과 장단콩으로 만든 누룽지 등 다양한 파주장단콩 파생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쇼핑몰 개설을 기념해 신규회원 가입자에게 적립금 3,000원을 제공하고, 1만 원 상당 파주장단콩 백태 1kg7,900원에, 4,000원 상당 수경재배 샐러드 팩을 2,900원에 할인 판매하는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안상훈 웰빙마루 대표이사는 쇼핑몰 오픈으로 파주장단콩을 구매하고자 멀리서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파주농산물의 판로가 확대되길 기대한다온라인 판매가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 탄현면에 위치한 파주장단콩웰빙마루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경기도, 경기농수산진흥원에서 로컬푸드 분야 사업 대상으로 선정되는 등 파주 로컬푸드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을 펼치며, 6차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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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해외출장 공무원과 민간인 신분 모두 밝힐 수 없어” 김경일 시장이 행정사무감사 기간에 해외출장을 떠나 일부 시의원들이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파주바른신문이 청구한 정보공개 답변서에 민간인은 물론 공무원 신분까지도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이어서 기업인의 역할과 공무원의 출장 목적이 무엇인지 의문이 일고 있다. 파주시는 오는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중국 진저우시 자매결연 30주년을 맞아 ‘제2회 랴오닝성 국제우호도시 무역대회’ 참석과 선양시와의 우호도시 양해각서 체결을 위해 김경일 시장을 비롯 공무원 9명과 민간인 5명 등 14명이 방문할 계획이다. 그러나 파주시는 기업인 동행 이유에 대해 “공공외교와 경제교류 등의 역할과 무역대회에서 기업간 간담회에 참여할 예정이다.”라며 구체적 방문 목적을 설명하지 않고 있다. 파주시는 파주바른신문의 기업인과 공무원 신분에 대한 정보공개청구 답변에서 “실명 등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비공개 대상이다. 기업인은 물론 공무원도 누가 출장을 가는지 밝힐 수 없다. 출장비 역시 구체적인 산출이 이루어지지 않아 현재로선 정확히 알 수가 없다.”라고 했다. 파주시는 또 김경일 시장 등 방문단의 항공권 좌석 등급에 대한 공개에 대해서도 ‘공무원 국외여비 규정을 참고하고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