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문산보건지소는 지난 15일 ‘자신감찾기! 주부근력 운동교실’을 시작으로 지역주민의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제공할 2019년 하반기 운동프로그램을 개강했다.
2019년 하반기 운동프로그램은 성인건강증진을 위한 ‘자신감찾기! 주부근력 운동교실’, ‘바른몸 만들기(SNPE)운동교실’, ‘요가&필라테스 운동교실’과 어르신건강증진을 위한 ‘건강채움 운동교실’, ‘실버 라인댄스 운동교실(A,B반)’ 등 총 6개로 수강생 18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12월까지 5개월간 운영된다.
9월부터는 집중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만성질환자들의 맞춤형 건강관리 제공을 위한 ‘환골탈태 집중관리프로그램’과 짐볼드럼 동작을 배우며 어린이들의 체력단련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어린이 짐볼난타 운동교실’이 추가 운영될 예정이다.
12월 13일 문산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릴 합동수료식에서는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성과자 수상과 팀별 작품 발표를 앞두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문산보건지소 건강관리팀(031-940-56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명례 파주시 문산보건지소장은 “호응 속에 마친 상반기 운동프로그램을 이어 하반기에도 참여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느낄 수 있도록 운동프로그램 운영에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강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더 나은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