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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도 파주시 옥외광고사업자 등록현황 점검 실시

파주시는 34일부터 329일까지 옥외광고사업 종사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로 광고업사업자 자질향상, 안전관리 및 준법정신 등을 함양하고 옥외광고분야 시정방향 이해를 통한 불법광고물 예방에 동참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19년 파주시 옥외광고사업자 등록현황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

 

 조사대상은 관내 옥외광고업을 등록한 126개 업소로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옥외광고사업자의 사업자 등록 여부, 기술능력 및 시설기준, 교육이수 여부 등 옥외광고사업자의 자격기준 적합여부와 옥외광고물의 표시방법, 영업장 소재지 변경시 변경등록 등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준수 여부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파주시는 업체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영업장 무단이전 및 폐쇄업체는 직권말소 조치, 등록사항 미변경 업체에는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할 예정이며 무등록업자의 불법 영업행위에 대해서도 강력하게 단속할 예정이다.

 

 옥외광고업 등록은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광고도장기능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전기공사기사, 전기공사산업기사, 시각디자인기사,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제품디자인산업기사, 제품디자인산업기사, 컬러리스트기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자격기본법에 따른 옥외광고사 2급 이상 등의 일정한 기술자격을 취득하고 사무실 또는 작업장을 갖추고 있으면 할 수 있다.

 

 김진우 파주시 도시경관과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옥외광고사업자의 법적요건 구비여부를 점검하고 적법하게 사업할 수 있도록 계도할 방침이라며 부적격 업체에 대해서는 계도하고 필요시에는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분할 계획이라고 말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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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파리 이야기에 유명인과 술집이 그렇게 중요한가? 1960년대 파평면 장파리 현대사를 얘기하다 보면 약방의 감초처럼 등장하는 사람이 있다. 바로 가수 조용필이다. 조용필이 고등학교 때 장파리로 가출해 미군 클럽에서 기타를 치며 노래를 했다는 것이다. 그 클럽은 파주시가 발간한 ‘장파리 마을이야기’에 나오는 ‘라스트 찬스’이다. ‘라스트 찬스’ 이름의 진실은 지난 호에서 언급했으므로 생략한다. 파주바른신문은 2021년 5월 한겨레신문과 함께 조용필 씨가 파평면 장파리 미군 클럽에서 노래한 사실을 파악하기 위해 조용필 씨 매니저를 접촉했다. 그런데 매니저는 공식적으로 얘기해 줄 수 없다는 입장이었다. 한겨레도 흑역사로 치부될 수 있는 과거를 뚜렷한 사실관계 없이 지역이나 특정 목적 홍보에 이용하는 건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그런 얘기는 조용필 씨와 개인적으로 친한 사람이 술자리 정도에서나 나눌 얘기라고 덧붙였다. 파주시가 발간한 ‘장파리 마을이야기’는 가수 조용필 씨가 ‘라스트 찬스’에서 노래를 했다고 소개하고 있다. 그런데 마을이야기에 왜 술집과 유명인들을 앞세우는지 알 수 없다. 조용필 씨가 장파리에서 노래를 했든 안 했든 그것이 왜 마을이야기의 중심에 있어야 하는 걸까? 한국전쟁 이후 미군의 본격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