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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제20회 파주장단콩축제 70억 매출로 대박!!

장단콩 등 70억원 상당의 파주 농특산물 판매기록

명품 파주장단콩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개최된 제20회 파주장단콩축제가 전국각지에서 관광객들이 대거 몰려 파주장단콩축제의 명성을 여실히 입증했다.
지난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임진각광장에서 열린 축제에는 파주장단콩 등 70억원 상당의 파주 농특산물을 판매해 명실 공히 대한민국 대표 농산물축제임을 한 번 확인했다. 특히 축제물량으로 준비한 서리태 콩은 이틀 만에 동이 날 정도였다.
“웰빙명품! 파주장단콩 세상!”을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파주장단콩 품질 인증식, 전통장 담그기 퍼포먼스 등의 식전 축하행사로 시작했다.
내빈소개, 축사 등 의전을 생략한 17개 읍면동 주민들이 함께하는 파주장단콩 길놀이행사를 중심으로 한 개막식은 모든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새로운 장으로 펼쳐졌다.
장단콩요리 전국대회, 장단콩주부가요대전 등은 전국에서 신청자가 몰려 치열한 경쟁에 우열을 가리기 어려웠다.


힘이 가장 센 사람을 뽑는 ‘장단콩 힘자랑 대회’, 꼬마메주만들기, 도리깨 콩타작, 전통민속놀이체험, 20회 특집으로 마련된 장단콩 오색 가래떡 나눔 행사, 장단콩 마당극, 놀이마당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도 열렸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올해 대한민국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통령상을 받을 정도로 명성이 높아 완판신화를 올린 파주장단콩은 맛과 영양면에서 건강 먹거리 중 명품으로 전국에서 손꼽히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축제는 농산물 판매뿐만 아니라 도시민과 소비자들이 함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어 무척 기쁘고, 파주장단콩이 전국 최고의 품질의 명성과 명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장단콩축제추진위원회 황천연 위원장은 “파주장단콩축제는 농업인에게는 한 해 농사의 추수감사와 같은 중요한 행사로 파주개성인삼축제와 함께 효자 중에 효자”라며, “타 지역에서 찾아보기 힘들만큼 큰 성황과 대박을 이루게 되어 파주농업인들이 희망과 함께 살맛이 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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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언론자료 믿을 수 있나? 파주시가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언론에 제공하는 보도자료가 사실과 다른 내용을 담고 있는 데다 김경일 시장에 우호적인 일부 언론들이 명확한 사실을 취재하지 않고 그대로 받아쓰기 하고 있어 시 행정에 대한 시민들의 알권리를 오히려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파주시는 7월 10일 ‘파주시 제42대 일일명예시장에 박재미 캘리세상 미담인 대표 위촉’이라는 언론 보도자료에서 “파주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수여받은 박재미 명예시장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엄마품동산’을 방문해 관광과로부터 주요 시설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입양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했다. 그러나 파주바른신문이 취재한 결과 박재미 명예시장은 이날 ‘엄마품동산’을 방문하지 않았고, 관광과로부터 보고를 받은 사실도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럼에도 파주시는 입양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며 이를 언론에 제공하고, 지방신문 등 수십여 매체가 이를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이에 대해 행정안전국 이성근 국장은 “당일 ‘엄마품동산’을 방문할 예정이었으나 명예시장의 일정상 방문하지 못했다.”라고 해명했다. 한윤자 관광과장은 “당일 오전 자치협력과로부터 ‘엄마품동산’ 일정이 취소됐다는 연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