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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파주시,‘전기차 시승식’개최

업무용 전기차 도입,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보호 첫 걸음


파주시가 친환경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의 일환으로 업무용 전기차량과 충전시설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시는 6일 파주시청에서 ‘업무용 전기차 시승식’을 개최하며 정부 친환경에너지정책을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이날 시승식에서 “전기차 보급 등 친환경에너지정책에 앞장서 최근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온실가스와 미세먼지로부터 시민을 지키겠다”며, “업무용 전기차 도입은 그 첫걸음으로 시민들의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도입한 전기차는 100% 전기에너지로 움직이는 방식으로 엔진이 없어 소음이 적고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다. 또한, 잔 고장이 드물며 연료비가 휘발유차의 44%, 경유차의 62%로 유지비가 저렴한 장점이 있다.

 현재 파주시에는 문산 홈플러스, 이마트 파주점.파주운정점 등 4곳에 전기차 충전시설이 설치되어 있으며, 환경부 충전인프라 사이트(http://www.ev.or.kr)를 이용하면 근처 충전소현황을 편리하게 알 수 있다.

 시는 올해 말까지 전기차 1대를 추가로 구입하고, 내년에는 전기차 2대와 청사 내 급속충전시설 1대를 설치해 전기자동차 확산의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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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노동자 기자회견 “성매매집결지 예산 삭감하라.” 대추벌 성노동자모임 ‘자작나무회’와 ‘성노동자해방행동 주홍빛연대 차차’ 등 여성단체 활동가 40여 명은 9일 오전 파주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파주시의 성매매집결지 예산 68억은 성매매 건축주의 배만 불리는 것’이라며 규탄했다. 자작나무회 대표 별이 씨는 성매매집결지 건축주의 배만 불리는 파주시의 정책을 비판하며 성노동자와의 대화를 촉구했다. “성매매업소 건물주들은 업주들에게 오랜 기간 높은 임대료를 받아 챙겼습니다. 이에 더해 파주시는 성매매집결지 폐쇄라는 김경일 시장의 정치적 성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공시가격보다 훨씬 비싼 값으로 건물과 토지를 사들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건물 안에서 살아온 세입자와 성노동자들은 이주보상대책 하나 없이 내쫓기고 있는 실정입니다. 김경일 시장에게 묻고 싶습니다. 이번에 편성된 68억 원까지 더하면 건물 매입 비용만 100억 원이 넘습니다. 이렇게 많은 예산을 투입한 결과 대추벌이 폐쇄됐습니까? 시민의 혈세가 끝도 없이 사용되고 있지만 대추벌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 이유가 무엇입니까? 성노동자들에 대한 현실적인 이주대책이 단 한차례도 마련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저희 자작나무회는 분명히 말합니다. 성노동자들과 대화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