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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파주장단콩” 2016년 대한민국 파워브랜드 대통령상 수상

“파주장단콩”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 국산콩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아


파주시는 9월 1일 aT센터(서울시 서초구)에서 열린 ‘2016년 대한민국 농식품 파워브랜드대전’에서 “파주장단콩”이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농식품 브랜드 파워 향상을 위해 4개분야 22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본 행사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된 ‘파주장단콩’은 지난해까지 3년 연속 파워브랜드로 선정 된 것에 이어 이번 대통령상 수상으로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국산콩 브랜드로 자리잡게 됐다.
이번 수상은 파주시와 파주장단콩연구회가 지속적으로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농특산물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파주장단콩”은 그동안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생산이력제ㆍ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등록, GAP(우수농산물관리제도) 인증 등 파종부터 수확까지 투명한 관리 시스템을 확보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마트, 대상FNF 등 대기업과 연계한 장단콩 두부 출시와 롯데닷컴 진출 등 활발하게 유통시장 개척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유통활성화에 따른 장단콩 생산량 확대를 위해 올해는 파주장단콩 재배 면적을 지난해보다 300㏊ 증가한 1,100㏊ 확보했으며, 더욱이 쌀 재고량 증가에 따른 논 대체 작물 재배 정부시책에 부합하는 논콩 150㏊를 추진하는 등 관계 부처로부터 우수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장기적으로 파주장단콩 품질 향상과 안정적 수매시스템 구축을 위해 콩 종합유통처리장 (SPC)시설을 진행하고 있다. 
이 날 시상식에 참석한 이재홍 시장은 “파주시와 농업인이 하나되어 이룬 쾌거인 파주장단콩 파워브랜드 가치를 지켜나가기 위해 파워브랜드 이미지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해 파주장단콩이 고부가가치 농식품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며, “생산농가의 안정적 소득 기반이 될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이번 시상식에서 “파주개성인삼”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해 예부터 임금님께 진상하던 파주 장단삼백(콩, 인삼, 쌀)의 명성을 드높이는 데 한몫했다.
파주장단콩과 파주개성인삼은 매년 임진각에서 축제를 통해 소비자와 첫 만남을 갖고 있으며, 축제에서 판매되는 장단콩과 인삼은 파주시에서 선별·밀봉·검인까지 3단계 품질관리 작업을 엄격히 실시하고 있다.
한편, 올해 열리는 제12회 파주개성인삼축제는 10월 15~16일, 제20회 파주장단콩축제는 11월 18~20일 개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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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언론자료 믿을 수 있나? 파주시가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언론에 제공하는 보도자료가 사실과 다른 내용을 담고 있는 데다 김경일 시장에 우호적인 일부 언론들이 명확한 사실을 취재하지 않고 그대로 받아쓰기 하고 있어 시 행정에 대한 시민들의 알권리를 오히려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파주시는 7월 10일 ‘파주시 제42대 일일명예시장에 박재미 캘리세상 미담인 대표 위촉’이라는 언론 보도자료에서 “파주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수여받은 박재미 명예시장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엄마품동산’을 방문해 관광과로부터 주요 시설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입양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했다. 그러나 파주바른신문이 취재한 결과 박재미 명예시장은 이날 ‘엄마품동산’을 방문하지 않았고, 관광과로부터 보고를 받은 사실도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럼에도 파주시는 입양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며 이를 언론에 제공하고, 지방신문 등 수십여 매체가 이를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이에 대해 행정안전국 이성근 국장은 “당일 ‘엄마품동산’을 방문할 예정이었으나 명예시장의 일정상 방문하지 못했다.”라고 해명했다. 한윤자 관광과장은 “당일 오전 자치협력과로부터 ‘엄마품동산’ 일정이 취소됐다는 연락을